언제 부터인가 아침에 일어나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의 상태를 확인하는 습관이 들었습니다.
여름과 겨울은 덥거나 추워서 야외활동을 못하고 봄 가을에는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덕분에 야외활동을 못하게되었습니다.
일년에 몇번없는 야외활동이 허락된 날을 매일 아침 확인해 특별한 일이 없으면 간단한 산책이라도 하고 있습니다.
저는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확인을 위해 에어비주얼(AirVisual)이라는 어플을 사용하고있는데요. 에어 비주얼은 한국환경곤단에서 설정한 4단계 미세먼지 기준 뿐 아니라 더 강화된 세계보건기구의 8단계 기준을 설정해 사용할 수 있어 더욱 믿을만했습니다.
안드로이드, ios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 업체가 만든 앱이 아닌 해외 업체가 만든 앱이라 국내 기준이 아닌 전세계 기준으로 더욱 정확한 미세먼지, 초미세먼지등의 대기 상태를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앱을 다운 받고 처음 내 도시를 설정해 매일 손쉽게 내가 거주하는 지역의 대기 상태를 확인 가능합니다.
위 사진 처럼 미국 AQI 지수를 통해 대기 질을 더욱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AQI는 Air Quality Index의 약자로 대기질 지수를 말합니다.
우리동네의 대기 상황 뿐 아니라 위 사진들과 같이 대륙단위, 전 세계 단위로 대기 상태를 한눈에 쉽게 확인 할 수도 있습니다.
또 화면 아래부분의 뉴스&순위를 클릭해보면 전세계의 AQI 순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이징 중국은 역시네요.. ㅎㅎ
기타 여러가지 설정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대기 상태에 대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야외활동이 어려운 최근 에어비주얼을 통해 좋은 대기 상태를 확인하고 만나기 힘든 상큼한 날씨에 야외활동을 즐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