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운영되고 있는 토렌트 사이트는 무수히 많습니다.
지금도 새로운 토렌트 사이트들이 많이 생기고 있고 그러다 보니 어떤 곳을 이용해야 할지 선택을 하기 어려울 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토렌트 사이들의 리뷰를 해 주는 사이트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고 제가 직접 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오늘은 인기 토렌트 사이트인 토렌트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렌트맵은 구 토캅스에서 리다이렉트 되어서 토캅스에서 운영되는듯합니다.
토렌트맵의 홈 화면입니다. 처음 접속했을 때 느낌은 ‘성인 광고가 좀 있네? 그래도 나머지가 참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있네’ 였습니다. 가장 상단에 찾는 자료를 쉽게 검색할 수 있게 검색 바부터 그 아래 영화, 만화영화, 한국과 외국 TV, 동영상, 음악 순으로 다른 토렌트와 비슷했고 그 뒤에 모바일 어플과 직캠이 큰 카테고리로 분류된 게 인상 깊었습니다. 또 홈 화면 좌측 로그인 창 아래에 토렌트 프로그램, 팟플레이어, 곰플레이어들 (토렌트 이용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홈 화면 우측 중앙 토렌트맵 방송시간표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위와 같이 방송시간표가 요일별로 정리되어 이용에 매우 편리한 정리가되어있었습니다.
홈 화면 상단의 검색 바에서 원하는 것을 검색했을 때 사이트 안에서가 아닌 구글에서 검색되어서 원하는 자료를 바로 찾지 못하는 단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위 사진은 상단 영화 카테고리로 들어온 화면입니다. 좋았던 부분은 사진에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것과 같이 영화 최신영화,이전영화, 전대물/만화영화 분류에 들어와 또 영화의 장르를 나타내는 액션, 판타지, 호러, 스릴러, 무협, 전쟁, 코미디 등과 같은 분류들이 있어 좋아하는 장르의 자료를 볼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또 파일마다 스크린샷과 간략한 설명까지 있어서 좋았고 게시물의 시간을 확인해보면 최근에도 활발하게 최신 자료를 올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타로는 모바일과 호환이 조금 부족했습니다. 최근 모바일 이용이 많기 때문에 모바일로의 이용이 좀 더 편해지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국내 인기 토렌트 사이트 토랜트맵의 리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