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맵 리뷰입니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토렌트 사이트는 무수히 많습니다.
지금도 새로운 토렌트 사이트들이 많이 생기고 있고 그러다 보니 어떤 곳을 이용해야 할지 선택을 하기 어려울 때가 많이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토렌트 사이들의 리뷰를 해 주는 사이트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고 제가 직접 해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오늘은 인기 토렌트 사이트인 토렌트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렌트맵은 기존의 토캅스에서 리다이렉팅 되는거 보니 토캅스에서 새로 바뀐 사이트 같습니다.
토캅스의 구성이나 디자인 및 기획의 흔적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토렌트맵의 홈 화면입니다. 처음 접속했을 때 느낌은 ‘성인 광고가 좀 있네? 그래도 나머지가 참 깔끔하게 정리가 되어있네’ 였습니다. 가장 상단에 찾는 자료를 쉽게 검색할 수 있게 검색 바부터 그 아래 영화, 만화영화, 한국과 외국 TV, 동영상, 음악 순으로 다른 토렌트와 비슷했고 그 뒤에 모바일 어플과 직캠이 큰 카테고리로 분류된 게 인상 깊었습니다. 또 홈 화면 좌측 로그인 창 아래에 토렌트 프로그램, 팟플레이어, 곰플레이어들 (토렌트 이용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게 해두었습니다.
홈 화면 우측 중앙 토렌트맵 방송시간표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위와 같이 방송시간표가 요일별로 정리되어 이용에 매우 편리한 정리가되어있었습니다.
홈 화면 상단의 검색 바에서 원하는 것을 검색했을 때 사이트 안에서가 아닌 구글에서 검색되어서 원하는 자료를 바로 찾지 못하는 단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위 사진은 상단 영화 카테고리로 들어온 화면입니다. 좋았던 부분은 사진에 빨간색으로 표시해둔 것과 같이 영화 최신영화,이전영화, 전대물/만화영화 분류에 들어와 또 영화의 장르를 나타내는 액션, 판타지, 호러, 스릴러, 무협, 전쟁, 코미디 등과 같은 분류들이 있어 좋아하는 장르의 자료를 볼 수 있어 편리했습니다. 또 파일마다 스크린샷과 간략한 설명까지 있어서 좋았고 게시물의 시간을 확인해보면 최근에도 활발하게 최신 자료를 올리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기타로는 모바일과 호환이 조금 부족했습니다. 최근 모바일 이용이 많기 때문에 모바일로의 이용이 좀 더 편해지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국내 인기 토렌트 사이트 토랜트맵의 리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