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설정(옵션) 추천

토렌트 설정(옵션) 추천

저장경로가 SSD 및 램디스크인 사용자들에게 권장하는 설정(옵션)입니다.
디스크 과부화 및 속도향상을 위한 설정팁입니다.

– 모든파일을 미리 활당 / SSD 및 램디스크에 과부화의 영향이 있으므로 랜덤형식으로 활당을 추천합니다.

– 전체 다운로드 속도제한 
10000KB/s 는 100MB입니다. 다운로드 속도 제한을 0을 주시면 무제한으로 설정이 됩니다.

 

그리고 그림 아래에 보시면

– 전체 최대연결 수 100
숫자가 크면 클수록 접속자허용수를 주는것이기 때문에 인터넷이 느려지거나 다운로드 속도가 엄청 느려질수 있기에 꼭 10 이하로 설정해주세요.

– 토렌트당 최대연결 피어수
피어수를 최소한으로 설정해주시면 인터넷이나 다운로드 속도 역시 빨라집니다.

– 토렌트당 업로드수
1~3을 권장합니다.

비트토렌트 > 프로토콜 암호화

나가는 연결 강제 ( 예전방식의 들어오는 연결방식 허용 체크해주세요)
오래된 시드파일 및  해외에 있는 자료를 받을땐 가끔 속도가 빨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기열 > 최대 활성 다운로드수
시드파일을 받으며 다운로드 수가 많으면 하드에 무리가 올수 있으니
최대 2개를 설정하시고 업로드는 400kb를 유지해주세요.

고급설정

diskio.no_zero TRUE

“diskio.no_zero”: 이 옵션을 활성화하는 이유는 파일 할당을 위한 0 채우기(zero-illing)을 생략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 옵션은 윈도우즈 XP이상에서 동작하고 기본적으로 관리자 권한을 요구합니다. 그렇지만, 그것은 윈도우 그룹 정책 에디터(Windows Group Policy Editor)의 정책을 사용해서 “Perform volume maintenance tasks” 설정에 의한 제한된 작업에서의 작업이 가능합니다. 생략한 0 채우기(zero-filling)는 파일 할당 프로세스의 속도를 올려주지만 읽기 접근을 공유하기 때문에 한번이라도 디스크에 존재된 경로를 가질것이므로 민감한 데이터는 위험합니다. 하지만 다른 어플리캐이션과 유저의 읽기에 의한 손실의 위험이 잠재력있게 제거되지 않을이므로 볼륨 관리 권한(volume maintenance priveleges)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 대 충 훑어 봤더니 “diskio.sparse_files”에 추가적인 알고리즘(기존의 문제이던 예약된 공간을 다른 파일에게 할당해버리는 문제를 알고리즘에서 0을 리턴해서 속이는걸로 보입니다.)을 적용시켜 단편화를 줄인듯하더군요. 윗글을 요약하자면 기본적으로 관리자 계정에서 수행해야 하지만 제한된 계정이라도 볼륨관리작업 권한을 줘서 사용할 수는 있지만 무결성을 보장하지 않으므로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는 얘깁니다. 그리고 언급은 되지 않았으나 다른 디스크 할당 정책 옵션들을 모두 꺼줘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옵션에 우선순위를 줬을지 모르겠네요.

고급설정

– 디스크캐시

디스크 캐시는 데이터메모리에 보관하여 하드디스크 사용량을 줄여주는 기능입니다.
캐시의 숫자가 작을 수록 하드에 무리가 올 경우가 많으니 하드량이 충분하면
위 그림과 같이 1024를 2048로 바꾸셔도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